본문 바로가기
잠만보

pdf jpg 변환, 1분 컷 알려드릴게요.

by 정이가네 2021. 1. 12.

pdf jpg 변환, 1분 컷 알려드릴게요.

온라인 상에 업무 서류나 과제를 제출할 경우 정해진 파일 형식으로만 업로드해달라는 문구를 보고 당황했던 기억은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파워포인트를 pdf로 만들어야 한다든지 jpg 형태의 그림 파일로만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그 예입니다.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우리는 도대체 파일 변환은 어떻게 해야 되며, 변환 중에 원본 자료가 손상되는 문제는 과연 없을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여러 가지 파일 변환 방법 중 ppt에서 pdf 파일 변환 방법은 예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해 놓았으니 아래 주소로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라며, 오늘은 pdf jpg 변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annajung.tistory.com/52 (ppt pdf 변환 방법)

 

ppt에서 pdf파일 변환 알고 보면 정말 쉬워요.

ppt에서 pdf파일 변환 알고 보면 정말 쉬워요. 대학교 입학한 새내기나 회사에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먼저 마주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오피스 프로그램일 텐데요.초/중/고등학교에서는 오피스

annajung.tistory.com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 상에서 바로 변환하는 방법도 있지만 보안 상의 문제로 추천하지 않으며 신뢰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을 통한 변환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알집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알 pdf라는 프로그램은 pdf 뷰어 및 변환/편집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pdf 문서를 ms 오피스나 한글 및 jpg와 같은 이미지 형식으로 상호 변환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지원 포맷으로는 한컴오피스의 한글문서인. hwp, hwpx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문서인 word(doc, docx), excel(xls, xlsx), power-point(ppt, pptx), 이미지 문서인 jpg, gif, bmp 등이 있습니다. 우선 pdf jpg 파일 변환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알 pdf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pdf.aspx

프로그램 설치 후 바탕화면에 있는 ‘알 pdf’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pdf jpg 변환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알 pdf프로그램 실행 후, ‘pdf 변환클릭

 

 

2) 좌측 상단 파일 추가클릭 또는 직접 드래그하여 변환 대상 파일을 추가

 

 

3) ‘찾아보기클릭하여 변환 파일 저장 위치 및 파일 형식, 페이지 범위 지정 후 변환클릭

 

위의 순서대로 pdf jpg 변환을 진행하면 저장 위치에 신규 폴더가 하나 생기고 그 안에 변환된 jpg 파일이 생성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직접 한번 따라 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질 겁니다. jpg 외에도 bmp, gif, png 등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파일로도 변환이 되면 한글이나 오피스 파일로도 변환이 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알 pdf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df 파일을 jpg 파일로도 변환할 수 있지만 그 반대인 jpg 파일을 pdf 파일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는 더 간단하며 마찬가지로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알 pdf프로그램 실행 후, ‘pdf 생성클릭

 

2) 변환을 원하는 jpg 파일 선택 후 열기 클릭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jpg 파일이 pdf 파일로 변환되어 나타나며 변환된 pdf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pdf 파일과 jpg 파일 간 상호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 pdf프로그램만 있으면 양 방향 모두 쉽게 변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알 pdf는 pdf 문서 합치기 및 pdf 용량 줄이기. pdf 문서 편집 등의 기능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 부분들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