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만보

시고르자브종, 세계적인 명품 견종

by 정이가네 2021. 1. 5.

시고르자브종, 세계적인 명품 견종

 

요즘 코로나라서 실내 시설은 다니지를 못하니 집 근처 공원에 산책할 겸 나가보면 강아지와 함께 산책 나온 분들이 참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애견인구가 천만 시대라고 하니 확실히 세상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저희 딸도 요즘 강아지에 푹 빠져서 저만 보면 자꾸 강아지 사달라고 떼를 부려서 어찌해야 되나 항상 고민입니다. 그래서 엄마한테 한번 물어보라고 하면 엄마는 너희 셋 키우기도 힘들어서 절대 안 된다고만 한다고 울상입니다. 그런데 우리 집은 애가 둘 뿐이 없는데 왜 셋이냐고 물으니 무표정한 얼굴로 아빠도 포함이지라고 말합니다. 솔직히 뭐 틀린 말은 아니죠. ㅋㅋ

 

아무튼, 딸내미가 자꾸 강아지 노래를 부르니 저도 계속 신경이 쓰여서 요즘 유튜브로 강아지 동영상을 좀 보고 있습니다. 강아지 종류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성격이나 특징, 키우는데 어려운 건 없는지, 수명은 또 얼마나 되는지 등등. 며칠 정도 이것저것 좀 찾아보다 보니 유튜브에서 알아서 강아지 추천 영상들이 올라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유튜브를 켜니 노란 인절미처럼 생긴 너무나 귀여운 아기 강아지 영상이 떴는데 제목이 귀여운 우리 집 시고르자브종’ 이라고 나왔습니다. 시고르자브종?? 프랑스 강아지 품종인가? 예전에는 저도 강아지에 문외한이라서 아무것도 몰랐지만, 요즘은 이것저것 좀 찾아보다 보니 웬만한 강아지 종류는 한 번씩 들어봤다고 자신했는데 시고르자브종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봤습니다. 그래서 이건 또 뭐지? 이런 강아지 종류가 있었나 하고 바로 네이버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두둥

 

그리고는 잠시 뒤 그냥 헛웃음이 나왔습니다. 시고르자브종 강아지 품종이 아니라 한국의 대표적인 믹스견인 시골 잡종을 길게 늘여서 부르는 신조어였습니다.ㅎㅎ 순간적으로 어이가 없었지만, 처음에 이 단어를 만든 사람은 정말 기발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본 인절미 닮은 강아지는 그냥 동네 시골 누렁이의 자손이었던 거였습니다. ㅎㅎ 그것도 모르고 이렇게 귀여운 강아지가 있었나 하고 품종을 찾아봤다니. 거참 ㅋㅋ

 

그리고는 믹스견에 관심이 가서 조금 더 알아봤더니, 어릴 적 시골에 살던 누렁이가 특별한 관리 없이도 왜 그렇게 건강하고 똘똘하고 건강하게 오래까지 살았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믹스견은 유전적으로 품종이 다른 두 부모견의 단점은 다 사라지고 장점만 남게 되어 몸이 튼튼해지는 경향이 있고 외모도 더 뛰어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신 부모견에 따라서 성견이 됐을 때 크기가 다 달라서 아기 강아지일 때 얼마나 클지 알 수가 없다는데 단점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품종 중에서도 인위적인 이종교배를 통해서 탄생한 믹스견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시추, 테디베어. 푸숑, 코카푸, 폼피츠, 폼스키 등도 다 믹스견입니다. 물론 자연스럽게 태어난 시고르자브종과는 태생적인 차이가 좀 있지만, 모두가 다 귀엽고 예쁜 친구들입니다.

 

그렇게 시고르자브종이라는 신조어를 마스터하고 나름 뿌듯한 마음으로 다음날 회사에 출근을 하고 있는데, 아침부터 아내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딸아이가 하도 졸라서 아내도 강아지를 한 번 키워볼까 하고 여기저기 좀 알아봤나 봅니다.  그러다 우연히 무료 분양하는 아기 강아지 사진에 꽂혔는지 저한테 사진을 보내면서 너무 귀엽게 생겨서 한번 키워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대신 품종은 따로 없는 시골 잡종 같다고 하길래 순간적으로 이때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내한테 아주 당당히 이거 시고르자브종이고 요즘 되게 유명하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니나 다를까 아내는 제 미끼를 덥석 물었습니다. ㅋㅋ  그리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말? 그건 또 어떻게 알았데?” 그래서 제가 되게 유명한 강아지니까 인터넷에 한번 찾아보라고 했습니다. 아내는 알겠다고 바로 찾아봐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는 잠시 후. 아내의 표정 이모티콘.

 

 

무서운 이모티콘들과 함께 거친 메시지가 마구 날아오기 시작했습니다. ㅋㅋ

내가 저 인간한테 또 속았다고, 아주 너무 유명해서 팔딱 뛰겠다고 했습니다.ㅎㅎ

그렇게 저는 또 한 번 아내를 놀려먹었습니다. ㅎㅎ

 

시고르자브종 덕분에 아내와 재미있는 추억도 만들고 재미있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귀여운 시고르자브종 한 녀석을 우리 가족으로 맞이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반려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