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만보

손흥민 유로파리그 경기, 토트넘 엔트워프

by 정이가네 2020. 12. 26.

손흥민 유로파리그 경기, 

토트넘 엔트워프

대한민국 축구영웅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유로파리그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벨기에 리그 엔트워프를 2:0으로 이기고, 조 1위로 32강에 진출했습니다. 이에 국내 토트넘 갤러리와 해외 갤러리를 포함한 국내외 팬들의 반응도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이 날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는 후반 교체 출전해서 32분간 그라운드를 종횡무진 누비며 활약했습니다. 토트넘은 조별리그 최종전인 6차전에서 카를루스 비니시우스와 지오바니 로셀소 골로 2:0으로 이겼습니다. 이날 승리로 인하여 승점 13점을 획득하며 승점 1점 차로 앤트워프를 제치고 J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벨기에 1차전 원정에서 0:1 패배를 당한 토트넘은 홈에서 치러지는 이번 2차전에서 복수를 다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종전 결과와 상관없이 유로파리그 32강 진출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에이스인 손흥민과 해리 케인은 전반전을 벤치에서 지켜봤으며, 후반 11분 비니시우스의 골이 나온 이후 손흥민과 케인은 교체 투입되었으며 케인은 로셀소의 두 번째 골을 어시스트했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교체 후 32분간 활약했지만 공격 포인트를 추가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유로파리그 경기는 아직 많이 남았기 때문에 큰 경기에 강한 손흥민 선수가 토너먼트가 거듭될수록 더욱더 멋진 모습을 보일 거라고 확신합니다.

 

 

UEFA 유로파리그 32강에서는 조별리그 1, 2위를 차지한 24개 팀과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 8개 팀이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토트넘은 얼마 전 있었던 32강 대진 추첨 결과 오스트리아의 볼프스베르거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1차전은 내년 2월 19일 오스트리아 원정으로, 2차전은 2월 25일에 런던 홈경기로 치르게 됩니다.

 

유로파리그 32강 대진표는 다음과 같으며, 아스널, 맨체스터 유나이트드, AC밀란, AS로마, 레알소시에다드, 레버쿠젠 같은 강팀들이 우승컵을 놓고 토트넘과 다툴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볼프스베르거(오스트리아) vs. 토트넘(잉글랜드)

-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 vs. AC밀란(이탈리아)

-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 vs. 맨유(잉글랜드)

- 디나모키예프(우크라이나) vs. 브뤼헤(벨기에)

- 프라하(체코) vs. 레스터(잉글랜드)

- 브라가(포르투갈) vs. AS로마(이탈리아)

- 크라스노다르(러시아) vs. 자그레브(크로아티아)

- 영 보이즈(스위스) vs. 레버쿠젠(독일)

 - 올림피아코스(그리스) vs. 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

 - 앤트워프(벨기에) vs. 레인저스(스코틀랜드)

 - 몰데 FK(노르웨이) vs. 호펜하임(독일)

 - 그라나다(스페인) vs. 나폴리(이탈리아)

 - 벤피카(포르투갈) vs. 아스널(잉글랜드)

 -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vs. 비야레알(스페인)

 - 마카비(이스라엘) vs. 샤흐타르(우크라이나)

 - (프랑스) vs. 아약스(네덜란드)

 

유로파리그는 올해 2020년 8월 18일에 시작되어 내년 2021년 5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앞으로 32강을 거쳐서 16, 8강으로 올라갈수록 강팀들의 대결이 많아지게 될 테니 축구팬 여러분들은 많은 기대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 손흥민 선수가 골도 더 많이 넣고 어시스트도 많이 해서 토트넘이 우승컵을 들어 올리고 손흥민 선수가 대회 MVP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내년 초부터 유로파리그 토너먼트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더 재미있는 소식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