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만보

주식 투자자에게 필요한 미국증시 휴장일 1탄

by 정이가네 2020. 12. 29.

주식 투자자에게 필요한 

미국증시 휴장일 1탄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핫한 나라는 바로 트럼프의 미국이었고, 이는 주식 시장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에 접어들면서 크리스마스 전후로 나타나는 산타랠리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미국 증시는 언제 쉬는지 휴장일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 꺼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증시 휴장일을 포함해서 미국 주식시장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서 주식이 거래되는 주식 시장은 총 3개의 증권 거래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뉴욕 증권 거래소와 나스닥, 아메리카 증권 거래소입니다.

 

뉴욕 증권 거래소는 뉴욕 월스트리트 11번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가 총액 규모 세계 1위의 증권 거래소이며 미국 경제의 상징과도 같은 곳입니다. 영국의 런던 증권거래소 및 일본의 도쿄 증권거래소와 더불어 세계 경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이곳은 미국 기업이 아닌 중국의 알리바바나 한국의 KB지주, 신한지주, 우리은행 등 외국 기업들도 다수 상장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나스닥은 원래 장외시장으로 시작했으나 미국 벤처기업들의 자금 조달 창구로 활용되면서 무섭게 성장하면서 장내시장으로 인정받았고, 현재는 시가 총액 세계 2위의 증권 거래소입니다. 미국 벤처의 상징인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 등의 회사들이 속해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메리카 증권 거래소는 거래 금액은 뉴욕 증권 거래소의 10분의 1 정도이나 미국의 중소기업이나 신생 기업들이 주로 상장하는 곳으로 미국의 제2거래소로 불리는 곳입니다.

 

 

이렇게 미국 증권 시장은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고 온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거래가 열리지 않는 휴장일 또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그럼 미국 증시는 과연 언제 휴장일 하게 될까요? 미국도 기본적으로 한국과 마찬가지로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휴장을 하게 되는데 미국의 공휴일이 우리와 차이가 나겠지요?

 

정확한 미국 증시 휴장일을 확인하기 위해서 네이버에 ‘미국 증시 휴장일이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미국을 포함한 주요 나라 별 증시 휴장일이 바로 검색이 됩니다.

 

2020년 미국의 휴장일은 총 9일이며, 1 1, 1 21, 2 17, 4 10, 5 25, 7 3, 9 7, 11 26, 12월 25일입니다. 한국의 휴장일은 총 15일로 미국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고 일본은 휴장일이 무려 21일이나 됩니다. 네이버에는 연 단위로 휴장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보니 2021년 휴장일은 확인할 수가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 다음과 같이 증시 휴장일뿐만 아니라 증시 거래시간과 증시 폐장일 및 개장일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증시는 현지시간으로 오전 9시 30분에 거래 개시되고 오후 4시에 거래 마감되며, 2020년 12월 31일이 폐장일이고 2021년 1월 2일이 개장일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네이버를 통해서 미국 증시 휴장일을 검색해 보면, 당해 연도 정보 밖에는 확인이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직접 뉴욕 증권거래소 홈페이지를 뒤져서 찾아봤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 시간에 이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

 

 

 

 

 

댓글